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BJ남순 송병구 논란 - 남순 휴방 선언 / 송병구 탈퇴

by 슈뎡쓰 2022. 1. 5.
728x170

최근 아프리카TV BJ남순이 휴방 선언을 했습니다.

아프리카TV엔 BJ들이 ‘스타대학교’라고 BJ들을 육성하는 대학교를 만들어 서로 다른 스타대학교와 대결하는 ‘대학 대전’이 있습니다. 남순은 'NSU'라는 스타대학교를 창립해 이사장이라는 직함을 달았고, 비제이 전태규를 총장으로, 비제이 송병구를 부총장으로 영입했습니다. 전태규와 송병구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BJ 입니다.

그런데 스타대학교 운영 과정에서 남순과 송병구가 여러방면에서 서로에 대한 불만을 품게되며 갈등이 빚어지자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고 원만한 관계로 풀기 위해 둘은 1월 1일 아프리카TV 생방송에서 그간의 불만을 털어놓기로 했습니다.

아프리카tv 생방송에서 둘의 불만들을 털어놓는 과정이 있었고, 송병구는 남순의 휴방 문제에 대해 계속 언급을 했고, 이에 남순은 "자꾸 휴방에 초점을 맞추지 마시고 형님 그만하시죠. 얘기하면은 형님 묻어버릴 수 있거든요? 그만하시라고요"라고 말했다. 전태규가 남순의 거친 발언에 놀라 수습에 나섰지만 남순은 화가 난 듯 자리를 비웠다.

남순 송병구 묻어버릴수있다 발언 영상

남순의 묻어버릴 수 있다는 발언은 시청자들을 격분케 했습니다. 시청자들에 따르면 송병구는 스타대학교 BJ들을 가르치느라 잠도 제대로 못 자고 게임 중 잠을 잘 정도로 스타대학교에 진심을 갖고 있는 것이였죠. 레전드 프로게이머이자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 수많은 팬을 보유한 스타이기에 남순의 무례한 태도를 비판하는 시청자들이 더더욱 많은 상황입니다.

누리꾼들은 “택뱅리쌍 중 한 명인 송병구도 인기 BJ한테 저런 소리를 듣는구나. 오랜 스타 팬으로서 마음이 아프다” (여기서 ‘택뱅리쌍’은 스타크래프트판에서 날고 기었던 김택용, 송병구, 이제동, 이영호를 일컫는 말임) / “5년차 남순이 팬인데 ‘탈남’ 한다” “송병구는 애까지 보면서 혼자 잠도 안 자고 학생들 가르쳐주고 있는데 ‘형님은 힘들게 한 게 없다’는 남순의 말에 화났다. 본인은 휴방만 하고 오더니” “송병구라는 레전드 게이머를 두고 저딴 발언을 한다는 거 자체가 내적으론 송병구를 자기 밑으로 보고 있었다는 증거” 등의 반응을 쏟아냈습니다. 

이 사건 후로 송병구는 큰 충격을 받은 것 같습니다. 그는 3일 유튜브 채널 송병구TV에 "컴퓨터 앞에 앉았는데 유튜브 방송을 하기 좀 힘들 것 같아 공지 남긴다. 유튜브 생방송 며칠만 좀 쉬고 오겠다. 죄송하다"라는 공지를 올렸다.

이러한 사건은 일파만파 커졌고, 남순 역시 빠르게 사과영상을 올리며 "휴방"선언을 했습니다.

남순은 "'대학을 해체를 할까' '내가 이사장을 그만 둘까' 새벽 내내 고민을 했다고 말하며 결론은 내가 해체를 말할 자격이 없는 것 같다"며 "제대로 이 인원을 이끌어 본 경험이 없어서 벅차기도 하고 멘탈적으로 힘들기도 한데 지금 내가 잘못해서 욕을 먹는 거지, 학생들은 정말 열심히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욕 먹고 깨지고 멘탈 나가면서 끌고 가보겠다. 여기서 포기하는 게 더 못난 것 같고 피해를 주는 것 같아서 내린 결정이다. 학생들이 우리 대학이 도움이 안 된다고 생각해서 자퇴 결정을 내리면 그건 존중하겠다. (제가) 잡을 자격도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부총장 송병구에 대해 "통화를 정말 길게 했다. 그냥 툭 터놓고 길게 얘기를 했는데 좀 쉬고 싶다고 하셨다"며 "나 때문에 그런가 해서 통화를 했는데 그건 아니라고 말씀을 하셨고 정말 대학 활동을 쉬고 싶다고 말을 하셨다. 그래도 저 때문에 그런가 해서 죄송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부총장 자리는 공석으로 두겠다"고 설명했다. 남순은 이번 논란의 중심이었던 '휴방'과 관련해서는 "원래대로라면 시상식 끝나고 장기 휴방을 했는데 괜히 휴방 안 한다고 말했다가 또 휴방해서 욕 먹고 휴방해서 또 욕 먹었다"며 "애초에 솔직하게 말하고 한 일주일이든 이주일이든 푹 쉬다오면 되는 거였는데 이건 제 잘못이 맞다"고 했습니다.

그는 단기 휴방을 예고했습니다. 남순은 "지금 솔직히 멘탈이 엄청 나가있고 방송인생 역대급으로 욕을 먹다 보니 스트레스가 한계 수치까지 와 있다. 방송에서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발언까지 하고 내가 정상이 아닌 것 같아서 내린 결정이다. 미안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송병구 또한 이번 논란으로 인해 유튜브 및 아프리카tv 활동을 잠정 중단하였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