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것들

구글 기프트카드 알바 사기 + 보이스피싱 계좌정지 해결 방법

by 슈뎡쓰 2022. 3. 21.
728x170

구글 기프트카드 대리충전
상품권 대리구매 알바 사기
+ 보이스피싱 계좌정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요새 코시국으로 다들 힘든 마당에, 사기꾼이 점점 더 날뛰는 세상이네요

요새 '보이스피싱'이 정말 많이 급증하고 있다고 해요. 또한 보이스피싱 관련된 알바들 (대리충전,배송알바등)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네요. 저도 정말 대리충전 관련해서는 이번 사건을 겪으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ㅎ.. 후

세상에 점점 별의 별 사기꾼들이 판을 치네요(+광고대행사)

사건의 전말은 이렇습니다.

위의 카톡처럼, 게임 작업실 운영하시고 계시는 거래처 사장님들 상대로, 대리충전을 해주는 업무라고 하네요.

수익은 건당 충전금액의 4%라고 하면서 업무에 관해 나름 자세히 말해주며 그럴싸하게 말합니다. 

이런 경험이 1도 없었던 나였기에, 오 그냥 간단하게 내 할일 하고 있다가 충전신청 들어오면 대신 해주고 수익금 얻어가는건가? 생각보다 쉬운데 나름 꿀알바네~ 라고 생각했었죠..(후...역시 세상에 쉽게 돈버는 일은 없는건데^^)

진행하던 도중, 구글 기프트카드 충전하는 회사 대표님한테 전화가와서 한번에 140정도 충전하시는데 본인이 충전하는거 맞냐고 물어보시고.. 뭔가 잘못됨을 인지하고 솔직하게 제가 하는거아니고 대리충전 알바 하는거라고 말씀드렸읍니다..(거짓말은시럿)

그랬더니 바로..ㅜㅜ "그거 보이스피싱이에요" 

...얽?!

눼?!?!?!?! 아하.. 보이스피..

싱??????

아~ 그래요.. 나는 보이스 피싱을 당한거였음

요새 엄청 유행하는 사기라고 하네요

1. 사기꾼이 좀 나이드신분들 위주로 보이스피싱을 시도

2. 피해 금액을 젊은 층 위주 사람들에게 알바라고 속여서 계좌에 흩뿌림

3. 상품권 및 구글기프트카드 번호로 받아서 지들꺼에 충전

4. 알바인줄 알았던 사람들은 결국 계좌 싹 막힘

5. 사기꾼은 깔끔하게 상품권 번호로 돈세탁함

요 레파토리라고 하네요..^ 후욱..

여튼.. 계좌정지 되고나서 진짜 너무 불편하고.. 멘붕이 자주 찾아오더라구요ㅎ

결론적으로는 한달만에 해지 했습니다. 이 한달이라는 시간은.. 경찰서에 사건 접수되고, 경찰관님들이 사건에대해 조사하거나 자료 모으는 등등 시간이 은근 많이 소요되더라구요.. 연루된 계좌 주인들 하나하나 통화하면서 소명자료 제출 받으시고 등등..

★계좌정지 푸는 방법

피해자분의 돈을 가지고 있어야 정지를 풀 수 있습니다. 이미 상품권이나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해서 사기꾼에게 코드를 넘겨줘서 그 돈이 없으면.. 계좌정지 못풀고 3개월 기다리셔야 풀려요..ㅎㅎㅎㅎ ㅠㅠㅠㅠ

저는 다행히 충전회사 대표님께서 돈 돌려주시면서 이거 가지고 은행이랑 경찰가셔서 신고하라고 하셔서..돈이 남아있는 상태였습니다 ㅜㅜ 대표님 감사해요~정말 천사셨음...... 

어쨌든 계좌에 피해자분 피해금이 남아있으신 분들은

1. 경찰이나 은행 등에 방문해서 신고한 사람(피해자분)의 연락처를 알아냅니다

2. 직접적으로 연락하셔서 계좌에 돈이 남아있고 돌려드리고싶다. 계좌정지 풀어달라 하세요

3. 안풀어 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왠만하면 그래도 돈을 빨리 돌려받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니 풀어주십니다

4. 은행 가서 중개요청 부탁드리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근데.. 피해자분께서 초반에 본인이 사기당하셔서 돈적으로 피해를 보셨으니, 좀 많이 멘붕이신 상태 같았어요 ㅠㅠ 사건 발생한지 2~3일만에 바로 전화드렸는데, 경찰에 신고 넣으시고 정신없으신거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그냥 일단 시간이 좀 필요하신 것 같아서 일주일정도 기다리고 다시 전화드렸는데, 경찰에서 하라는 대로 일단 하실거라고 나중에 다시 전화주신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에는 꼬박 한달정도 기다렸고, 한달되고 바로 풀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풀었어요 'ㅅ'

+ 이의제기 신청서는 아예 효과없어요!!

이의제기신청서 같은 경우는 정상적으로 판매하셨던 분들이 쓸 수 있는 거구요, 대리충전 알바같은 경우는 이의제기 신청서가 아예 씨알두 안먹힙니다. 본인이 상품권을 판매하거나 한게 아니니까요!! 참고하시길 바랄게요후우

진짜 보이스피싱범들 다 주겨벌라 ㅠ

요새 코시국이라 보이스피싱범들이 점점 더 날뛴다하네요

다들 조심하세요ㅠㅠㅠ 진짜 별 방법 다있더라구요. 정말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하는 방법으로 접근하네요 ㅎㅎ;

이상으로, 구글기프트카드 대리 충전 사기 알바 및 보이스피싱 계좌정지 해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