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것들

컴퓨터 이모지 단축키, 이모티콘 안될때 해결방법 + 사이트

by 슈뎡쓰 2022. 6. 14.
728x170

컴퓨터 이모지 단축키 사용방법
및 이모지 안될때 해결방법 3가지

컴퓨터 이모지 단축키이모지 단축키

안녕하세요오! 오늘은 컴퓨터 이모지 단축키 및 사용방법, 

또는 단축키를 눌렀음에도 효과가없다?! 아니면 원래 되었었는데 이제 안된다? 하시는분들!

요론 귀여운 이모티콘들이 나오지 않는다면 너무 슬프겠죵 😢😢😢

우선 기본적으로 컴퓨터 이모지 단축키는윈도우키 + . (온점) 입니다 😀(요로케~)근데 되지 않는다면! 방법을 찾아야겠죠


🧡우선 step1🧡

이모지 안나올때 해결방법

옵션에 들어가셔서 언어를 누르신 후에 언어추가로 "영어(미국)-United States" 를 추가해주세요

밑에 저렇게 영어(미국)뜨면 된겁니다 :) 저렇게 완료가 되면 이제 

"윈도우키+스페이스바"

이모지 안될때 해결방법

그러면 화면 오른쪽에 이렇게 한국여 영어 하면서 위처럼 뜰텐데, 영어쪽에 키보드 가져다 놓은 후에 

윈도우키 + . (온점) 같이 눌러주시묜!!

뾰로롱 - 되시는 분들도 계시고 아직도 안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ㅜ

되시는 분들은 대신, 저 영어로 바꿔놨을 때에는 한국어가 안나오기 때문에 한국어를 쓰실 때에는 또다시 윈도우키+스페이스바 버튼 다시 누르셔서 한국어로 바꿔주신 후에 쓰시면되요! (약간 번거로움 ㅠㅠㅠㅠㅠ 근데 적응되면 괜차나여..)

만약 위 방법으로 안되시는 분들 두번째 방법!


step2 ! 윈도우 업그레이드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윈도우가 최신 버전으로 되어있지 않아서 약간의 오류?때문에 안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사실 뭐 정확한건 본사에 전화해서 물어보는게 좋겠지만 보통 그렇게까지는..하기가 좀 그러니.. 사람 부르기도 뭣하고.. 이모지하나때문에🤣🤣

여튼! Windows10 으로 다운로드를 마치시고 평소대로 윈도우키+ . 온점키 누르시면 되시는분들도 꽤 있으시더라구요!!그렇게 때문에 윈도우10 다운로드 업데이트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아마 여기까지만 하셔도 거의 다 되실 것 같은데, 혹시라도 계속 안되시는 분들을 위한 마지막 방법!


step3 ! 이모지 직접 복사해서 사용하기

요로코롬! 아래의 사진처럼 이모지들이 전부 모여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ㅎㅎㅎㅎ

요기서 원하는 이모지를 클릭하셔서 카피버튼 누르시고 바로 사용할곳에 ctrl+v 누르시면 바로 됩니다 ㅎㅎ 이 방법은 안될슈가 없습니다.. 왜냐! 이건 단축키고 뭐고 아예 상관이 없는 그저 복사 붙여넣기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이모티콘 사이트

https://www.emojiengine.com/ko/keyboard/

 

이모지키보드 - Emoji Engine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ww.emojiengine.com

👆👆👆 요 위의 사이트구요, 가입 이런거 없이 그냥 바로 사용하심되여 ㅎㅎ

저도 가끔 오류때문에 안될때가 있더라구요 ㄱ- 그러면 그냥 요 사이트에서 복붙형태로 쓴답니다 ㅎㅎ

처음에는 약간 노가다 느낌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실상 윈도우 온점키 눌러서 찾아서 사용하는거랑 크게 차이 없어용 ㅎㅎ 오히려 크게 이모티콘이 한눈에 다 보이니까 원하는거 쏙쏙 찾아서 바로쓸수있다눈 장점 ㅎㅎㅎㅎㅎ🤘

이모지 사이트

핸드폰에 있는 왠만한 이모티콘들은 다 있어여 ㅎㅎㅎㅎ 동식물부터 음식이나~ 건물들 시계들 등등 ㅋㅋㅋㅋㅋ 윈도우에서도 이제 자유롭게 이모지를 쓸 수 있으니 편리하기도 하고 포스팅 할 때 좀 더 표현하기 조트라구용😉😉😉 <요로케 ㅋㅎ

윈도우에서 이모지 쓰는거랑 모바일에서 보는거랑 같으니까 걱정 노노고요 ㅎㅎ포스팅이든 다른 작업 하실 때 유용하게 쓰시길 바랄게요오~ 😊이상으로, 컴퓨터 이모지 단축키 및 윈도우 이모지 안될 때 해결방법 등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