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피부 좋아지는 법 10가지 / 피부관리법

by 슈뎡쓰 2021. 12. 17.
728x170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 좋아지는법 10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매우 기본적인 방법들이면서도 기본적인 10가지 모두 지키기는 힘들죠.

하지만, 본인의 피부를 위해서라면 최대한 다 지켜야 피부가 좀 더 좋아지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읽기 전에.. 사실은 대부분의 분들이 아시면서도 외면하시겠지만.. 유전이 제일 큰 이유입니다. 물론, 어머니 아버지 두분다 피부가 좋으셨었고 현재도 좋으신 편인데, 본인만 피부가 안좋은 경우도 있죠. 예외도 있는 법입니다. 하지만, 왠만해서는 피부/머리카락/키 등은 유전의 확률이 크기 때문에.. "나는 관리 정말 정말 잘하는데도 피부안좋아!"라고 하신다면.. 정말 그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번 글은, 관리를 아주- 완벽하게 잘하시는데도 피부가 안좋으신 분들 말고! 피부관리를 어떻게 할 지 잘 모르시고, 피부가 계속해서 트러블이 난다! 스트레스받는다! 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기본적인 방법들을 가르켜 드리려 합니다.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은근히 100% 다 지키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시더라고요. 꼭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1. 본인 피부 타입 먼저 파악하기

 

우선 본인 피부가 어떤 타입인지 부터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보통은 크게 세가지로 나뉘죠

건성 / 지성 / 복합성

 

사진출처 : 피부, 아는 것이 힘 (naver.com)

우선, 본인의 피부타입을 알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가로주름 테스트 입니다

사진출처 : 피부, 아는 것이 힘 (naver.com)

 

우선 이렇게 까지 테스트를 마치면, 대강 본인의 피부타입을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전문적으로는 피부과에 가셔야 알겠지만, 위의 테스트만 마쳐도 적당히 알 수 는 있습니다.

이렇게 건성/지성/복합성 피부 중에 본인의 피부타입을 아셨다면, 그 피부타입에 맞는 방법을 쓰셔야겠죠.

 

 

2.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 찾기 / 사용하기

화장품이라 하면 "기초"부터 해당됩니다. 토너,스킨,로션,크림 등등부터.. 때문에 남자분들도 해당 됩니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 성분의 화장품을 계속해서 사용하셨기 때문에 피부가 안좋은 분들도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쯤은 피부과에 방문해서 또는 인터넷에 검색 또는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잘 맞는 화장품을 찾으셔야 합니다. 솔직히 스킨 로션만 본인에게 잘 맞더라도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저 같은 경우는, 건성 피부인데 예전에 지성분들이 쓰시는 화장품을 썼다가 피부가 한번 엎어진 경우가 있었습니다. (제가 피부가 늘 좋았던 편이였는데도 안맞는거 썼더니 바로 다음날에 즉각적으로 반응 오더라고요) 요즘엔 정말 ~ 정보가 차고 넘치기 때문에 잘 검색 하셔서 본인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딱봐도 광고는 거르세요. 후기 많고 확실한것을 위주로 보세요)

본인이 건성피부인데 저렴하고 수분 많은 화장품 찾으신다! 하시는분은제가 청소년-20대초반에 썼던 저렴한 스킨로션 세트 추천드립니다(광고x)↓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수분 2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미온수로 꼼꼼한 세안 하기

기본중의 기본! 세안이죠. 하지만, 귀찮아서 대충하고 거르고 하다보면.. 피부는 조금씩 조금씩 안좋아집니다. 특히 "지성"타입 분들은 더더욱 세수를 꼼꼼히 해주셔야합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해주는것도 좋지 않아요. 적당한 선에서 세안을 미온수로 해주시면 됩니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해주시고, 세안이 끝난 후에는 차가운물로 마무리해주시면 모공수축 + 피부탄력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클렌징오일이든 뭐든 어쨌든 세안 시 폼클렌징으로 꼼꼼히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워터프루프 등의 잘 지워지지 않는 화장품 때문에 클렌징 티슈, 클렌징 오일등을 사용하시는데, 사용하신 후에도 폼클렌징으로 꼼꼼하게 마무리 해주셔야 끝나는겁니다. 

만약 피부화장을 두껍게 했는데, 그 날 술을 잔뜩 마셔서 세수를 안하고잤다..? 그래서 다음날 뒤집어 지시는 분들 많으시죠. 최대한.. 세수 꼭 하고 주무세요. 나중에 후회합니다.

 

 

4. 마스크 안써도 될 때 피부가 숨쉴 수 있게 좋은 공기 쐬게 해주기

계속되는 코시국에 의해, 피부가 안좋아지신 분들이 참 많으실 겁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요. 평소에는 참 제가봐도 피부가 좋았는데, 코시국 이후부터 점점 피부에 잡티, 트러블등이 조금씩 나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다른 친구들에 비해서는 계속 피부가 깨끗한 편입니다. 이유는.. 우선,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될 상황(집 또는 사람 없는 시간에 산속, 공원 등)에서 피부를 깨끗한 공기에 숨을 쉴 수 있게 많이 열어주었습니다. 물론 사람이 없을 때에 한해서요! 제가 새벽산책을 참 좋아하는데, 저희집 주변엔 새벽엔 사람이 거의없더라구요. 그래서 주변에 사람 없을 때 피부 숨쉬게 해주다가 사람좀 보이면 다시씁니다. 집에서도 환기 등을 통해 피부가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게 노력합니다. 그렇다고 계속 집 방구석에 가만히 앉아있는다고 피부가 좋아지진 않습니다. 좋은 공기를 쐬게 해주세요.

 

 

5. 일주일에 최소 한번은 피부관리의 날 갖기 (팩 등)

솔직히 귀찮죠. 저도 귀찮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말이 쉽지 잘 안되게 됩니다. 하지만.. 본인이 피부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적어도 조금 노력을 해야하지 않을까요? 요즘에 시중에 참 좋은 제품들 많이 나옵니다. 본인 피부에 맞는 제품들 구매하셔서, 일주일에 딱 하루라도 관리를 해주세요. 스킨로션크림 제외하고, 마스크팩 / 필링 / 각질제거 / 앰플 관리 등

저희 부모님들께서 지금 연세에 비해 피부가 매우 좋으십니다. 두분 다 주름도 나이에 비해 없고, 꽤 탱탱하신 편입니다. 이유는.. 나이가 드셨어도 일주일에 두번씩은 꼭 관리를 하시더라구요. 아버지 어머니 두분 다 같이 마스크팩 꼭꼭 사서 3일에 한번씩 팩 하고 관리해주십니다. 

피부는 한번 망가지면 돌아오지 않는다네요. 그래서 더더욱 피부관리를 해주심이 중요합니다.

 

 

6. 짜지말고 일단 기다리기

보통 청소년기~20대까지 가장 활발하게 나는 여드름 및 피지..

정말 스트레스죠. 제 친동생도 여드름이 참 많이 나는 스타일입니다.(완벽한 지성타입☆) 때문에 어릴 적부터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오면서 조금이라도 뭐가 나면 계속 짜서 그게 흉터로 남아서 지금 몇년이 지났는데도 피부에 흉이 나서 계속 지워지질 않더라구요. 동생보면서 참 안쓰럽지만.. 본인이 여드름이 많이 나는 타입이라면, 일단 건들지마세요. 특히 더러운 손으로는 더더욱이요. 일단 최대한 여드름이 영글때 까지 기다리세요 애매하게 조금 나온정도로는 짜면 안됩니다. 괜히 피나오고 흉집니다. 계속 기다리다보면 여드름이 정말 밖으로 튀어나오기 일보직전일때, 손톱 말고 손가락 끝으로 살살 눌러서 살짝 나오게 해서 닦아줍니다. 계속 끝까지 나오게 쎄게 지속적으로 짜면 안됩니다. 답답할 순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쎄게 끝까지 엄청 짜다보면, 결국엔 피나오고 얼굴에 흉져서 달표면 크레이터 마냥 됩니다. 제발 하지마세요. 최대한 기다리고 마지막에만 살짝 짜고 여드름 패치(짜고난 뒤 붙이는 거로 잘 보고 사세요)붙여줍니다. 짜고 싶어서 안달나도 참으세요. 주변에 그렇게 계속 짠애들.. 성인되서도 흉터 다 남아서 안지워집니다.

 

 

7. 피부과 방문

피부과 가는게 좀처럼 쉬운일은 아닙니다. 특히 청소년들한테는 경제적인 면으로 가기 힘든건 사실이죠. 피부과의 경우는 경제적 여유가 되거나, 본인이 진짜 정말 미친듯이 노력했는데도 안되는 경우에는 피부과를 가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신, 큰 효과는 바라지 마세요. 주변 지인들 중에 피부가 선천적으로 좋지 못해서 지속적으로 피부과에 일년에300-500만원씩 쓰는 사람들 간혹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닐 때만 일시적으로 좋아지지, 피부과 또 안가면 다시 돌아오고 하는 경우가 꽤 있더라고요. 물론 케바케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경제적여유가 되거나 부모님께서 도와주실 경우에는 피부과 가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피부과에 가면 다양한 방법들로 최대한 본인 피부에 맞게 관리를 해줍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다닐 때만 반짝 좋아지고 피부과 안가면 다시 도로아미타불 되는 경우가 있으니 막 엄청나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한두번쯤이라도 가셔서, 본인의 피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좀더 전문적인 방법들을 들으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8. 피부 좋아지는 음식 섭취

피부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참 많습니다. 정확한 효과나 함유된 성분을 자세히 알고 먹으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1. 여드름 염증 완화(피부세포 형성, 섬유질) : 연어, 올리브오일, 호두 등

2. 피부 처짐,노화 방지(오메가3지방산, 항산화) : 석류, 브로콜리, 토마토, 수박 등

3. 피부 탄력 (아미노산,단백질) : 달걀, 콩, 씨앗 류 등

 

 

9. 수면 및 생활패턴 조정

모두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수면은 피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잠을 적게 자거나, 밤낮이 많이 바뀌어서 새벽에 자고 점심-오후에 일어나시는분들! 피부가 평소보다 안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루이틀 정도야 괜찮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지속 될 경우에는 피부가 점점 힘을 잃어 갈 것입니다. 수면은 피부 외에도 인간의 몸에 직접적인 영향들이 많으니, 최대한 일찍(10시-1시)에 자고 일찍(6시-9시)에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이래놓고.. 정작 저도 최근에는 늦게 자고 늦게일어나는 습관이 생겼답니다 (ㅠ ㅋㅋㅋㅋㅋㅋ그래서 요새 피부가 평소보다 안좋아졌던거군..)

 

10. 물 많이 마시기

이것 또한 매우 기본적인 방법입니다만, 확실히 물을 많이 마시는게 피부에 좋습니다. 피부 뿐만 아니라, 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하루 2L~3L는 마셔주는게 매우 좋죠. 신장 기능 도움 / 혈액순환 / 다이어트 도움 / 피부 노화 방지 / 소화기능 개선 / 감기 및 염증 완화 등 참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학교 또는 회사에서 물병을 들고 다니며 수시로 마시고, 집에서도 생각날 때 한번씩 물을 마시면 일석이조!

 

이렇게, 피부 좋아지는 방법 10가지를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뭔가 당연한 듯한 방법이면서도 전부 다 실천하고 계실 분들은 많이 없으실 것 같아요. 위의 10가지 방법을 최대한 다 지키면서 지내다보면, 어느샌가 피부가 전보다 훨씬 개선되었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 이상으로 피부좋아지는법 / 피부개선방법 / 피부관리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