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카톡 위시리스트 설정 및 보기 - 친구 카카오톡 선물 찜

by 슈뎡쓰 2022. 4. 3.
728x170

카카오톡 위시리스트 설정
카톡 위시리스트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기능 중,
위시리스트에 등록/해제 하는 방법 및 친구에게 보이게하는 방법,
또는 친구의 위시리스트를 보는 방법등을 알아보려 합니다.

1. 자신의 위시리스트

카카오톡 위시리스트카톡 위시리스트 설정

우선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눌러서 들어와줍니다. 

그리고 카테고리중 가장 오른쪽, "선물함"을 눌러주시면 위 오른쪽 사진처럼 뜨게되죠.

여기서 자신의 프로필에 있는 하트모양 "위시리스트"를 클릭하면
자신이 그동안 하트를 눌렀던 상품들이 담겨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위시리스트에 상품은 어떻게 담을까요?

카톡 선물하기 위시리스트

평소에 관심있는 상품들을 쭉 둘러보다가 맘에 드는 상품을 발견했다!하면
위 오른쪽 사진처럼 , 상품 밑의 "비어있는하트모양"을 클릭해줍니다. 

카톡 위시리스트카톡 위시리스트 선물

빈하트를 클릭 시 위와같이 "친구공개"와 "비밀" 두가지가 있는데요, 말 그대로 친구들이 봐도 상관이 없거나 오히려 봐줬으면 하는 상품들이 있으면(생일날 선물받고싶은 것들?ㅎㅎ) 친구공개로 해놓으면 주변 지인분들이 참고하셔서 선물을 보내줄거에요

하지만, 친구가 보지않았으면 좋겠거나 그냥 혼자 관심있게 생각했던거라 굳이 공개하고 싶지 않은 상품들이 있을 수 있겠죠? 그런경우는 비밀! 나만 볼 수 있어요를 눌러서 자신만 볼 수 있게 할 수 있답니다 :)위와같이 누르면 '친구공개' 또는 '비밀'로 담았어요! 라는 문구가 뜨게되며 자신의 위시리스트에 담기게 됩니다^0^

내 위시리스트 공개 비밀 설정

짜잔- 위와같이, 저의 위시리스트에 담겨지게되었죠?

아! 그리고 친구에게 선물 받은 선물은 중복이 되지 않게 자동으로 '비공개' 전환이 되더라구요 ㅎㅎㅎ 제가 예전에 운동하려고 닭가슴살 하트 눌러놨었는데 친구가 생일에 선물해줬는데 이게 자동으로 비밀이 되어있더라구요ㅋㅋㅋㅋ와우! 신기신기!

아무래도 진짜 생일날에 , 위시리스트를 보고 지인들이 막 똑같은거 여럿 보내버리면 그것도 좀 곤란할 수 있으니 만들어진 기능같아요 ㅎㅎㅎㅎ 만약 치킨 피자종류 많이 받고싶어서 해놨는데 누가 줘서 비공개 되어도, 다시 눌러서 공개로 할 수 있으니 걱정 노노!

위의 공개/비밀 버튼을 한번만 톡!하고 누르면 반대로 바뀐답니다 ㅎㅎ 간편간편~그렇다면 두번째로! 친구/지인/가족의 위시리스트를 보고 선물을 해도 좋겠죠?


2. 다른사람의 위시리스트 보기

 

다른사람 위시리스트 보는 방법친구 위시리스트 선물하기

 

위의 방법과 똑같이 , 카카오톡 선물하기 - 선물함에 들어온 후 아래쪽의 "친구의 위시리스트"를 눌러주세요

 

친구 위시리스트지인 위시리스트 보는방법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어지럽죠?ㅜㅜ지인보호..) 친구선택을 할 수 있게 친구목록이 뜹니다

그러면 검색 또는 찾아서 궁금한 친구를 클릭해줘요! 

위시리스트 카톡

그러면 쫘라란~ 친구가 위시리스트에 등록해놨던 상품들이 쭈욱~ 떠요ㅎㅎㅎㅎ

친구가 평소에 뭘 관심있어 하는지, 어떤걸 갖고싶어하는지 알 수 있겠죠?

이게 은근히 좋더라구요. 본인이 갖고싶은 걸 받아야 더 기분이 좋잖아요때문에 은근히 좋은 기능 중 하나같아요 :)

막- 엄청 친한 지인인 경우에는 직접 물어볼 수 있지만,
간만에 연락하게 되는 지인이라면 뭔가 선뜻 톡해서 선물 뭐갖고싶어? 하기 애매할 수 도 있으니

이러한 기능으로 상대가 위시리스트에 등록해놓은 선물을 해줌으로써 서로 좋게좋게 할 수 있는 기능인듯 싶어요ㅎㅎ

이렇게 카카오톡 위시리스트 설정 및 보는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0^

 

스마트스토어 광고대행사 위약금 사기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저같은 피해자가 더이상 일어나지 않게 공익의 목적으로 쓰는 글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대행사 광고회사 위약금 사기 스마트스토어 및 인터넷 쇼핑몰 등을 처음 운영하시는 분

tldk9371.tistory.com

 

 

구글 기프트카드 알바 사기 + 보이스피싱 계좌정지 해결 방법

구글 기프트카드 대리충전 상품권 대리구매 알바 사기 + 보이스피싱 계좌정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요새 코시국으로 다들 힘든 마당에, 사기꾼이 점점 더 날뛰는 세상이네요 요새 '보이스피싱

tldk9371.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